강진교육지원청, 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강진교육지원청, 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 최영천
  • 승인 2020.08.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로 배우는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84일부터 7일까지 옴천초 5,6학년 학생 11명을 대상으로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angjin Adventure’프로그램은 강진교육지원청이 지역 역사와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 인식 및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기획하였으며, 원어민 강사가 신청학교를 방문해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강진의 얼 계승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강진군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와 앰블럼 강진의 군화, 군목, 군조 강진의 자연 환경과 지리 강진의 역사 - 병영성과 청자 박물관 강진의 인물 정약용, 김영랑, 핸드릭 하멜 강진을 대표하는 음식과 축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지도강사로 참여한 옴천초 김병재 교사는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경험해 보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고장의 여러 특징 및 역사문화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내용이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영어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원어민 교사와 사전에 협의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었는데, 지도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 교사와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교수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영어 수업방법 개선 면에서도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