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모두 깨치기 한글 해득 실행 연수’로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중
목포교육지원청, ‘모두 깨치기 한글 해득 실행 연수’로 학습코칭단 역량 강화 중
  • 최영천
  • 승인 2020.08.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목포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 84() ~ 93()까지 5(2)에 걸쳐 학습심리상담사 등 학습코칭단 28명이모두 깨치기 한글 해득 실행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학습코칭단은 관내 초, 중학교의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에게 학습지도, 학습상담, 학습코칭 등 맞춤형 학습, 심리 정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인력풀로 지역의 전문기관 상담사 및 인턴교사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학습코칭단을 대상으로 한 시범사업으로 세종시교육청 기초학력센터장 양지숙 장학관을 강사로 초빙하여 원격연수(15시간)와 집합연수(15시간)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코칭단은 연수과정 중에 학생 대상자에게 직접 실습을 하며 강사에게 수시로 피드백과 슈퍼비전을 받으면서 한글 해득을 위한 역량강화를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센터 내 교육실에 가리막 설치 및 방역 장비를 갖추고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제를 통해 철저하게 예방하며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가운데 교육에 임하고 있고 학습코칭단도 14명씩 수, 2개 반으로 분반하여 운영하고 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학습코칭단이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하여 학생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지지해며 자기효능감 및 학습동기향상과 학습코칭으로 기초학력 향상에 힘을 보태어 주기를 부탁드린다. 전했다.

목포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여름방학 기간에도 초 105, 15명 총 120여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한글지도, 기초수해력, 기초문해력, 학습코칭 및 정서지원을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