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 전남 22개 시․군 및 읍․면․동 아동복지전담공무원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 전남 22개 시․군 및 읍․면․동 아동복지전담공무원
  • 황성영
  • 승인 2020.07.2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기남)는 지난 73()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전남 22개 시군 및 읍동 아동복지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보호사업 실무 이해와 적용, 외국 및 한국의 가정위탁보호제도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교육은 가정위탁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외국과 한국의 가정위탁보호제도의 역사를 비교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가정위탁보호제도가 처한 어려움이나 발전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었다.

2020년에 신설되었거나 변경 및 삭제된 내용의 가정위탁보호제도 등에 대해 살펴보며, 가정위탁보호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혼선이 없도록 안내하여 가정위탁 업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하였다.

필요에 따라 각 공무원들의 질의사항을 받아 답변하고 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김기남 관장은 가정위탁보호사업의 활성화 및 안정화를 위하여 무엇보다 지자체와 가정위탁지원센터 간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교육 진행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김기남 관장이 교육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김기남 관장이 교육 진행하고 있는 모습.

 

위탁가정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061-279-1225)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