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하당청소년문화센터 마을연계 학교밖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운영기관 선정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하당청소년문화센터 마을연계 학교밖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 운영기관 선정
  • 최정일
  • 승인 2020.07.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YMCA가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와 하당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민재)가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방과후 돌봄으로 아이들의 꿈을 채워주는 마을연계 학교밖 돌봄 프로그램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마을 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사업은 지역사회 청소년기관, 마을교육공동체,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다양한 주체를 활용하고 연계 협력해 방과후·돌봄 기능을 강화하여 아이들의 꿈을 채워주고 문화활동 및 전문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라피, 우드버닝, 목포근대역사문화 체험과 보드게임 개발,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PBL(Project Based Learning)방식의 운영을 통해서 자기주도형 체험활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운영의 지원 역할을 하고 있는 목포교육지원청의 김란 학교지원센터장은 마을연계 학교밖 돌봄 사업은 교육지원청·청소년기관·마을(기관, 주민 등)이 함께 운영하는 만큼, 행복한 교육으로 방과후 틈새 시간을 매워주고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밝혔다.

 

원도심에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20명을 하당에 위치한 하당청소년문화센터는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문의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244-1318), 목포시하당청소년문화센터(285-1318) 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