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꿈을 키우는 영재, 세상을 바꿀 인재
영광교육지원청, 꿈을 키우는 영재, 세상을 바꿀 인재
  • 강천웅
  • 승인 2020.06.06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2020학년도 영광영재교육원 온라인 개강식을 64()에 실시했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이루어진 이날 개강식은, 5~6학년 40명과 중1학년 20, 학부모, 지도교사 등 150여명이 참여했고, 허호 교육장의 입학 축하 및 환영사를 시작으로 김준성 영광군수의 축하 인사, 교육과정 안내, 강사 소개 등으로 이루어졌다.

그 동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이어진 학생들과의 실시간 질의응답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알 수 있었다. 또한, 온라인 개강식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개강식 영상을 제작하여 학부모 밴드에 올릴 예정이다.

허호 교육장은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에 인공지능과 로봇의 첨단 기술력이 융합된다면 새로운 세상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며, “영광영재교육원은 영재교육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이 발현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재학생들이 바른 길로 나아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빛낼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학부모님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영광영재원 학생들은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책임질 중요한 인재이며, 영광영재교육원의 활동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광영재교육원은 과학·수학·인문·심화융합교육 영역에서 학생들이 주도하는 주제 중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는 수업을 운영하여 영광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