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회진초등학교, 문장대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지역사랑
장흥회진초등학교, 문장대 전문적학습공동체로 지역사랑
  • 강천웅
  • 승인 2020.06.0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에서는 학교안 교직원 전문적학습공동체인 문장대(문림·의향 장흥 탐험대)를 지역 예술 작가인 소솜갤러리 정진홍 관장님을 모시고 63()드로잉 수업을 실시하였다.

학교안 전문적학습공동체인 문장대는 장흥과 회진면의 역사와 문화, 회진 출신 작가탐구 및 지역 예술가와의 만남을 통해 내가 근무하는 지역을 공부하고 탐구하여 지역사랑과 학생 지도에 도움을 주고자 회진초 교직원을 중심으로 조직 되었으며 장흥교육청으로부터 1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운영 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단체 모임이 지양되고 있으나 교사들의 열성적인 참여 의지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두 번째 모임을 운영하였다.

첫 번째 모임에서는 회진의 역사와 지역의 유명 음식인 물회가 만들어진 내역을 공부하고 직접 물회를 시식해 봄으로써 지역사회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모임에서는 지역 작가인 소솜갤러리 관장님을 모시고 드로잉 수업을 실시하고, 연말에 작품 전시를 목표로 회원 모두 열정적으로 수업에 임하였다.

이후에도 회진 출신 이청준 작가와 한승원 작가의 생가와 문학관을 방문하여 작품 이해를 높이고 자긍심을 키우는 시간도 갖을 예정이다. 또한 장흥의 역사유적지와 사적지를 방문하여 장흥의 문림과 의향 정신을 배우고 예술 작품을 통해 장흥에 대한 이해를 넓혀 학생지도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