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방역물품 지원
순천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방역물품 지원
  • 강천웅
  • 승인 2020.06.06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순천마을교육공동체의 안정적인 운영지원을 위해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를 방문하여 순천마을학교협의회 대표(놀빛송산마을학교 강병택)에게 손소독티슈와 손세정제 등의 방역물품을 전달했다.

방역물품은 순천마을학교협의회 및 마을교육지원 활동가들을 통해 관내 마을교육공동체로 전달할 예정이다.

순천마을학교협의회는 순천지역 마을교육공동체 대표들이 중심이 되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마을학교 상호간의 정보 교류 및 협력과 지원을 위해 구성‧운영하고 있다.

순천지역은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의 중간지원조직인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를 중심으로 중심마을학교 1, 마을학교 18, 학교-마을 연계 공동체 프로젝트 15, 마을교육자치회 6개의 마을교육공동체가 활발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에 관심을 갖고 지원을 요청하는 학교에 직접 찾아가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면서 학교-마을 연계 교육(그림책, 동천생태, 학교 텃밭, 철도마을 등)을 안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길훈 교육장(순천교육지원청)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마을교육프로그램 운영에 어려움이 많지만, 찾아가는 현장 지원과 소외된 마을의 아이들을 챙겨주는 따뜻한 마을교육공동체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드린 방역물품이 부족하겠지만 함께하는 순천교육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순천의 아이들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주시는 마을교육활동가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