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사랑해지역아동센터,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발대식 진행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사랑해지역아동센터,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발대식 진행
  • 강정오
  • 승인 2020.06.0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지부장 배준열 및 소장 강성규)는 사랑해지역아동센터 학생 21, 대학생자원봉사동아리 멘토 4명과 함께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발대식을 4() 진행했다.

'Good motion'은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Good’+‘monitor' and 'action'의 합성어이며, 권리의 주체인 아동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그들의 권리경험을 바탕으로 아동 및 청소년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자신과 타인의 권리 중요성을 인식해 이를 기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권리를 보호하고 존중할 수 있는 역량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을 제언하는 활동 단체이다.

이번 아동권리모니터링단‘Good Motion’단원들을 통해서 아동들의 시선으로 놀이 공간 및 통학로 등 일상생활에서 아동권리가 침해된 사례를 조사 후 권리에 대해 자유롭게 고민하고 이야기 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으며, 토론 활동을 통하여 아동들이 원하는 목포시를 만들 수 있도록 정책제언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 지부장은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해 더 고민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전남서부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학대 피해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