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신지중학교, 교육부 원격수업 우수사례로 선정
완도신지중학교, 교육부 원격수업 우수사례로 선정
  • 강천웅
  • 승인 2020.06.04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신지중학교가 교육부에서 발간한 2020. 원격수업 운영사례집에 전라남도교육청 중학교 우수사례로 선정, 소개되었다.

완도신지중학교는 코로나19로 누구도 경험해 보지 않은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준비를 위해 교사 자발적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여 원격 강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각 교실에 듀얼 모니터 및 웹캠 설치로 효율적인 원격 수업 환경을 구축하였다.

시간표에 따라 학생이 컴퓨터나 핸드폰을 이용하여 원격 교육 플랫폼에 접속하면 교사가 학생의 얼굴을 화면으로 보면서 출석을 확인하고, 교사가 수업하는 장면을 영상을 통해 보면서 교사와 학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쌍방향 원격 수업을 진행하여 개학등교에 버금가는 멋진 수업을 해냈다.

완도신지중학교에서는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온라인 교육이라는 교육 목표를 정하고 1교사 5학생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여 1명의 교사가 5명의 학생을 집중 관리함으로써 학생들의 원격 수업 참여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생활지도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둔 것이다.

서장필 교장은 코로나19로 가보지 않은 길, 원격 수업을 준비하면서 디지털 기기 사용이 능숙하고 교육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난 신규교사가 많은 것이 장점으로 작용했다. 개학과 함께 학생 참여를 높이는 교실 수업으로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완도 관내 학교들이 신규교사가 많은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려 다른 지역보다도 온라인수업 준비가 잘 되어 학부모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전남을 대표해 완도신지중학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그동안 원격 수업을 준비하면서 쌓았던 경험이 등교 개학 이후 교실 수업 개선으로 이어져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