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화해를 Wee하여”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화해를 Wee하여”
  • 강천웅
  • 승인 2020.06.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용대)는 지난 4일에서 5일까지 여수 관내 초··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Wee센터 전문 인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등 56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사단법인 좋은교사 운동 회복적 생활교육 연구소장 박숙영 소장이 갈등의 평화적 전환-회복적 대화모임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상담인력들이 화해조정가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여수지역 내 회복적 생활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어 Wee클래스와 Wee센터 및 지역협력기관 간 활발한 교류를 위해 협의회가 실시되었다. 협의회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상담인력의 고충을 듣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부영여자고등학교 서지혜 전문상담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서 회복적 생활교육이 피부로 와닿는 경험을 했고, 학생들에게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관계회복 역량을 강화시킴과 동시에 여수 지역 내의 회복적 생활교육이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늘 아이들을 위해 힘쓰는 전문상담인력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