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장흥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06.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68일부터 장흥특수교육지원센터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2020학년도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하여 제과·제빵, 바리스타, 앙금떡케이크, 플로리스트 4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6월부터 11월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 2층 직업교육실에서 각 프로그램의 외부강사가 진행한다.

지난해는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면 올해는 지원 대상을 넓혀 초··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초등학교부터 진로에 대한 탐색의 기회를 갖고 진로의 연계성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바리스타 강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음료만 만들고 끝내는 수업이 아니라 진로·직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미래에 자립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왕명석 교육장은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유관기관 협력과 지역사회 사업체 연계를 통한 진로직업교육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취업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진로와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의 변화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