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초3~4, 중2, 고1 순차등교 준비 이상무
고흥교육지원청, 초3~4, 중2, 고1 순차등교 준비 이상무
  • 강천웅
  • 승인 2020.06.03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사들의 정성어린 지도로 등교개학 순항중

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정길주) 62일 화요일 아침 8시 단계적 순차 등교 이행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녹동초등학교를 격려 방문했다.

녹동초등학교는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한 열화상 카메라 관련 장비 설치, 코로나19 관련 홍보물 설치, 학생 간 거리 두기용 스티커 부착 등을 통해 감염병대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학생들은 등교와 동시에 교사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도를 받으며 발열을 체크하고 마스크 미착용학생은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지도받고 있다.

녹동초등학교 김대호 교감은 등교 학생수가 늘어나면서 발열체크가 걱정이었는데, 열화상 카메라 지원으로 어렵지 않게 등교지도를 하고 있다.

아침 발열체크는 비담임 중심으로 운영하여 담임교사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다담임교사들은 교실안에서 학생간 거리 유지와 마스크쓰기 지도를 가장 힘겨워하는 것 같다.”고 의견을 피력하였다.

정길주교육장은 학교 교직원들과 함께 오랜만에 아침 등교 맞이를 실천했다. 병아리같이 귀여운 학생들이 마스크를 하고 바닥에 붙여진 거리두기 스티커 판을 따라 걸으며 발열 상태를 질서있게 체크하는 모습이 대견했다.”아침일찍 출근해서 학생들을 지도해주시는 교사들의 세심한 지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격려하였다.

고흥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초··고 대규모학교 10교를 대상으로 열화상 카메라를 지원하여 코로나19로 인한 교원업무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