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통(通)통(通) 꽃중년” 중년기를 위한 가족교육 진행 예정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통(通)통(通) 꽃중년” 중년기를 위한 가족교육 진행 예정
  • 서명필
  • 승인 2020.06.0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는 중년기의 건강한 삶을 위해 625(), 626() 저녁시간과 627() 오전시간을 통해 40대부터 60대까지의 중년기 16(부부참여 권장)을 대상으로 ()() 꽃중년이라는 주제로 중년기 가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이혼율이 가장 높은 중년기 부부의 관계 개선을 위한 소통과 친밀감 향상 및 마음 치유와 함께, 중년기에 대한 이해와 중년기의 건강관리를 통한 가족의 건강한 변화를 위해 기획됐다.

()() 꽃중년은 중년기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과 배우자의 이해와 자신의 강점찾기, 강점상승 대화법, 건강한 부부 싸움의 기술을 배워보고, 중년기의 건강관리법, 중년기의 특별한 카페데이트 등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총4회 진행된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중년기는 다른 세대에 비해 많은 전환과 변화의 시기이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갈등과 상실감을 겪고 있음을 인식하고, 중년기 가족교육을 통해 이러한 위기를 잘 극복하고 부부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며 아름다운 노년기 대비를 통하여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