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신안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6.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1일 목포어울림아카데미에서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등교 개학이 늦어져 방과후학교가 개교하지 못한 데에 따른 외부강사들의 격려와 사기진작을 위해 열렸다. 또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외부강사 간 상호 소통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광주전남상담연구소 원장을 초청하여 교사와 학생간 관계 증진을 주제로 방과후강사와 학생간의 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기법 및 교사의 역할을 익히고 교사와 학생간 라포 형성을 위한 관계 증진 실습을 통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기법 연수를 진행하였다.

김재흥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배움을 주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신안은 지리적 여건으로 어려움이 많지만 따뜻한 마음과 질 높은 수업으로 학생들의 소질 계발과 특기적성 지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신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이 교육공동체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행복하게 수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실천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