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흥푸른꿈 코로나-19 극복 해피투게더 프로젝트 ‘프로젝트1 - 마늘투게더’
2020. 고흥푸른꿈 코로나-19 극복 해피투게더 프로젝트 ‘프로젝트1 - 마늘투게더’
  • 강천웅
  • 승인 2020.06.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4월 고흥푸른꿈유치원 전문적학습 공동체 운영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앉아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방법 협의 중 방과후과정 선생님으로부터 려움을 겪는 고흥지역 마늘재배 농민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전국적인 외출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중간 상인들이 고흥방문을 하지 않아 농민들이 피땀으로 키운 특작물인 잘 자란 마늘 판로가 막혀서 한탄하고 있다는 농민들의 시름을 알게 된 것이다.

이에 모든 푸른꿈 교직원들은 고흥 지역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자라는 의견을 모아 모두가 함께 행복하자라는 의미의 해피투게더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되었다.

프로젝트-1 마늘투게더”, “프로젝트-2, 기부투게더로 정하고 첫 번째 활동으로 교직원들이 고흥사랑 상품권으로 마늘을 구입하여 주변에 나누기 동으로 2020. 5. 29.() 고흥 마늘 1,200,000원을 구입하여 고흥 마늘의 효능과 우수함을 주변에 알리고 선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늘재배 농민은 어려움 함께 극복해가려는 선생님들의 마음에 고마움을 느낀다.”, “ 많은 분들이 동참해주셔서 수확한 마늘을 버리지 않게 되었다.”

하시며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고흥푸른꿈유치원 교직원들은 조금이나마 마늘재배 민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다.”, “내가 산 마늘을 우리 가족과 이웃이 많이 먹고 면역이 길러질테니 나를 위해서 참여한 일이라고~~ ”, “ 코로나-19 빨리 극복되어 해피투게더 하길 소망한다 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