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제 33회 세계 금연의 날
보성교육지원청, 제 33회 세계 금연의 날
  • 강천웅
  • 승인 2020.05.29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529일에33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보성고등학교 정문에서 교육지원청, 보건소, 경찰서, 청소년상담센터, 해당 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 등 80여명이 동참해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자라는 슬건 하에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등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오랜만에 학교에 등교

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더불어, 개학으로 인해 개인위생이 강조됨에 따라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치약 칫솔세트 등으로 구성된 방역 꾸러미를 마련하여 등굣길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이날 학생 등교시간을 이용하여 우리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어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자라는 주제하에 흡연·감염병 예방 홍보와 학교폭력예방 등을 통합 방식으로 캠페인이 진행되었고, 따라서 흡연예방배너, 피켓, 어깨띠, 리플렛 등을 활용하여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 주력하였다.

특히, 코로나19 관련하여 무엇보다도 중요한 예방위생수칙(마스크 착용, 손 씻기

의무화 및 기침예절 등)사항을 홍보물 꾸러미 포장에 문구를 새겨 한눈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또한다함께 극복 합시다 코로나19’의 현수막 등을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날 참석한 학교 관계자는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 및 감염병 예방관리와 학교폭력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여 학교 공동체 모두에게 맑고 건강한 학교를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라고 밝혔다.

백남근 교육장은 최근 청소년들이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가 모두 나서야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로 만들어 갈 수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보성교육지원청은앞으로도 계속 유관기관과 연합하는 캠페인 활동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흡연예방·학교폭력예방·교통안전 등 연합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