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초등학교, 경찰관과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오산초등학교, 경찰관과 함께하는 교통안전교육
  • 강천웅
  • 승인 2020.05.29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초등학교(이하 본교)에서는 학교 현장의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체험중심의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학기 대비, 교외 체험활동 등 시기와 상황에 맞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역량을 키우고자 한다.

515일 본교의 교장실에서 본교와 고군파출소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상호 협력 및 지원과 스쿨존 안전시설물 점검 및 관리에 관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529일 등교시간에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본교(교장 김미경)의 주관 하에 진도경찰서(교통관리계장 경위 박재웅)와 고군파출소(파출소장 경감 김윤수)와 함께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보행 시 어린이가 지켜야 할 안전수칙에 대하여 배웠으며 이어서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보는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올바른 횡단보도 보행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김미경 교장은 진도경찰서 및 고군파출소와 함께한 교통안전교육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학교의 우선 과제중 하나라며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오산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오산교육가족 모두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