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첫걸음
여수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첫걸음
  • 강천웅
  • 승인 2020.05.29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528일 대회의실에서 여수혁신교육지구 지원단, 전남혁신학교 및 여수자율혁신학교 담당자, 전남혁신지원센터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학교 운영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학교혁신전면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혁신학교의 기본적인 이해와 고민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이형민 선생님의 강의와 여수혁신교육지구운영계획 2.0 설명회를 가졌으며, 학교별 혁신학교 계획서를 서로 공유하면서 혁신학교 담당교사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혁신학교 이해 연수 강사로 참여한 전남혁신학교 지원센터 이형민선생님은 학교혁신가 변화는 구성원들의 협력과 참여에서 오며, 자발성이 담보된 실천중심의 혁신학교로의 변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실행연수 형태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를 통해 혁신학교 담당교사들이 학교혁신의 기본적인 이해와 혁신학교에 대한 서로의 어려움과 고민을 나누며 혁신학교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용대 교육장은 학교혁신의 전면화를 위해 학교 안밖으로 연구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활발하게 진행해야 하며, 나아가 우리지역의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마을과의 연계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여수혁신학교지원단에서는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해서 앞으로도 혁신학교 연찬회를 분기별로 꾸준하게 실시하여 학교현장에 혁신학교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