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 접수
영암군,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 접수
  • 강정오
  • 승인 2020.05.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군수 전동평)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 접수를 오는 612일까지 추가로 받는다.

대봉감 기능성 농자재 지원사업은 대봉감을 재배하는 영암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저온 피해로 인한 대봉감나무의 생육장애 완화를 위한 칼슘제 등 기능성 농자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겨울 날씨가 따뜻해 새순이 예년보다 일주일정도 빨리 나와 456일 급격하게 하강된 영하의 기온으로 새순이 얼어 죽는 피해가 극심하게 발생하였다.

특히나 대봉감 주산지인 금정면은 산이 병풍처럼 둘러 쌓인 분지 지형으로 찬 공기가 갇히면서 큰 피해를 가져오고 있는데 예년의 봄철 저온피해의 위치보다 더 높은 지대까지 피해가 발생하였다

이에 영암군에서는 예비비를 활용하여 저온피해 여부와 상관없이 대봉감을 재배하고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업 신청을 희망할 경우 농지 소재지 읍·면 사무소를 방문하여 구매하고 싶은 기능성 농자재의 견적서와 대봉감 경작을 증빙할 수 있는 경영체 등록 확인증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된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코로나 바이러스-19 등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설상가상으로 이번 저온 피해까지 겹쳐 군 특산물인 대봉감을 재배하는 농가 대부분이 경영적 측면 뿐만 아니라 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위 지원사업을 통하여 직접적으로 농가 경영 부담을 경감하고 `21년 생산량 증대를 도모하여 대봉감을 경작하는 농가의 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