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한 사람에게 받은 깊은 존중과 사랑 그 변화의 시작
진도교육지원청, 한 사람에게 받은 깊은 존중과 사랑 그 변화의 시작
  • 강천웅
  • 승인 2020.05.2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 Wee센터는 528일에 진도 관내 초··고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진도 Wee센터 상반기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관내 전문상담인력 간의 상호 협력방안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 위기 발생 시, 즉각적인 심리 지원으로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위기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통합적인 지원방안이 모색되었다.

또한, 김도연 임상심리학 박사(마인드플니스 심리상담연구소)를 강사로 초청하여 정서조절의 어려움을 겪는 내담자에게, 효과적인 변증법적 행동치료(DBT)에 관한 이론 및 대표전략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및 협의회에 참석한 이휴원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심리적인 위기를 호소하는 학생을 임상심리학적인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 위기 학생의 자해와 정서조절 관련 문제행동에 효과적인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하겠다.

관내 전문상담인력 간의 원활하고 긴밀한 소통이 지속적으로 잘 이루어진다면, 위기 학생이 발생했을 시 효과적인 초기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 민의식은이번 연수와 협의회를 통해 청소년기 위기상황을 조기에 발견해, 학생들이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힘써주기를 바란다.”라며 관내 전문상담인력인 전문상담()사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