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교 공동교육과정 연계에 집중하다
고흥교육지원청, 학교 공동교육과정 연계에 집중하다
  • 강천웅
  • 승인 2020.05.2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527, 과역 참살이조가비촌에서 마을학교 활동가 및 고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마을로 모여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학교 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0년 고흥 마을학교로 선정된 9개 마을학교 활동가와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로 고흥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회원들이 모여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가치와 철학을 나누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삼고자 마련됐다.

임현수(지리산C협동조합) 대표의 마을교육에 대한 가치와 철학 공유, 김경희(꿈꾸는 놀이터) 대표의 학교와의 공동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담당 주무관의 회계 및 행정사항 전달, 마지막으로 이수일(고흥온마을학교, 중심마을학교) 대표의 진행으로 고흥의 지역색을 담은 고흥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 방향과 속도에 대한 활동가들의 질문과 의견제시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김민정 마을교사는 우리 마을학교는 올해 처음 시작해서 마을교육이라는 개념이 어려웠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어느 정도 개념 정립이 된 것 같다. 서로의 어려움과 해결책을 토론하여 자극과 배움이 일어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앞으로의 고흥 혁신교육은 학교 교육과정과 끈끈하게 연결된 마을학교가 기초가 될 것이다. 그 중심에 마을교사가 있다는 점을 가슴 깊이 새겨달라며 마을학교와 마을교사의 역할을 강조하고 아낌없는 지원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