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마을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기관(강사) 연찬회 실시
나주교육지원청, 마을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기관(강사) 연찬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5.24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522, 2020. 마을연계 학교 밖 방과후·돌봄 교실」운영기관 대표 및 프로그램 운영강사를 대상으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추진되는 사업은 국가시책사업인 온종일 돌봄체제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나주학교지원센터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나주형 학교 밖 방과후· 돌봄 프로그이다.

세부사업은 세 가지 영역으로 ▶아파트 작은도서관과 연계한 「맘! ! 행복봄교실」 ▶23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하는 「우리동네 배움터」 ▶목사고을 나주 행복마을학교와 함께하는 「신나는 마을교실」이고, 운영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밖 방과후·돌봄 운영을 위해 ▶성희롱·성폭력·아동학대 예방교육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사례 발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운영방안 및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 등을 자세히 안내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찬회에 참석한 작은도서관 대표는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하루빨리 학교가 정상화될 수 있기를 바라며, 작은도서관이 교육공동체의 일원으로 앞장서서 행복돌봄을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아프리카 담이 있다.

학교 안과 밖에서의 촘촘한 돌봄 운영을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다. 실질적으로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돌봄 제공을 위해 협력해 달라당부하였다.

나주학교지원센터는 6월 중 학교밖 돌봄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관련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방역물품 배부 등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마스크 착용 및 1m 거리두기를 실천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