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날개
나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날개
  • 강천웅
  • 승인 2020.05.24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동마을학교(2020. 목사고을 나주행복마을학교)522() 영산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꽃물들임 대표, 영산포초 및 영강초 교장·학부모 대표,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천연염색마스크 나눔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산동 도시재생보조사업(영산동, 너를 지켜줄게)과 연계한 영산동마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에 대응하기 위해 영산동 주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천연염색마스크직접 제작하여 영산포초, 영강초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 마련되었다.

현재 영산동마을학교는 원도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지난 3나주교육지원청-영산동도시재생주민협의회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나주교육지원청 마을학교로 지정되어 운영 중에 있다.

행사에 참석한 영산동마을학교 대표(김민주)오늘 행사를 통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 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로나 때문에 마을학교 운영에 애로점이 많지만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학교, 교육청, 지자체와 긴밀히 협조하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김영길)오늘과 같은 따뜻한 자리를 만들어주신 영산동도시재생주민협의회(영산동마을학교)와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감사드린다.

코로나로 인해 교육 등 모든 분야가 침체 되어 있는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원도심 학생들의 교육력 제고와 원도심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