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청 초·중 학생연합회, 교육장과 줌(Zoom) 화상회의 실시
고흥교육청 초·중 학생연합회, 교육장과 줌(Zoom) 화상회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5.2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521일 목요일 각 학생대표로 로 구성된 학생연합회 학생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줌(Zoom) 화상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학생연합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91차 정기회의(줌 화상회의)의 등교 소식과 온라인 수업 상황 공유에 이은 학생 대표와 교육장과의 대화의 자리를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등교 개학 시기가 미뤄짐에 따라 학생연합회 학생들을 대면할 수 없어 이뤄진 이번 화상회의는 학생대표들과 교육장의 온라인 만남을 통한 소통의 자리임과 동시에, 학생대표로써 느끼고 있는 교육 현장에 대한 건의 사항을 교육장님께 생생히 전함으로써 교육 공동체의 한 주체로 당당히 목소리를 내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흥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생연합회는 학생대표의 목소리를 통해 학생자치회 구성 현황과 학교 소식을 전하고,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를 공유(퍼나르기)하는 사이버 캠페인을 펼치는 등 온라인 자치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지난 18일은 5·18 40주년을 기념하여 해당 홈페이지의 사이버 참배 추모글 남기기에 참여하며 실천하는 학생자치 네트워크를 만들었다.

고흥 관내 학생자치 컨설턴트인 안동철(녹동초 교사, )과 정규동(도화중 교사, )은 학생연합회 활동을 통해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와 지원청의 적극적인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 관계자는 앞으로 학생연합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학생자치 퍼실리테이션 과정과 스포츠 평화 캠프를 통한 평화 리더 양성을 위해 학교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