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돌봄교실, 통학차량, 급식 등 코로나 19대응 점검
신안교육지원청, 교육과정, 돌봄교실, 통학차량, 급식 등 코로나 19대응 점검
  • 강천웅
  • 승인 2020.05.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520() 암태초, 암태중을 방문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을 응원하고, 등교개학 상황을 점검하는 등 학교 현장을 지원했다.

20일 등교개학을 맞은 신안 관내 초,,고등학교는 출입구, 특별실, 급식실, 화장실 등 공동이용 장소의 바닥에 생활 속 거리 유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이용 시간을 분리해 운영하는 등 밀집도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한정숙 암태초등학교 교장은 무엇보다도 학생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게 돼 다행이며, 어렵게 시작한 등교수업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 모두가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과장을 중심으로 초·중학교 교사 및 교육전문직 등 12명으로 등교수업지원단을 구성하여 실시간 소통하며 등교수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신안교육콜센터(260-2611, 260-2620)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과정 운영, 급식시간 조정, 과밀학급 공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을 전개하고 학생들이 많이 생활하는 교실, 특별실, 급식실 등의 방역물품도 점검했다.

김재홍 교육장은 원격수업과 병행해 등교수업 준비로 애쓰시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등교 수업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안전한 배움터로서 학교가 역할을 다하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