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곡초등학교, 1학년과 재학생의 마음을 잇는 특별한 입학식 가져
왕곡초등학교, 1학년과 재학생의 마음을 잇는 특별한 입학식 가져
  • 강천웅
  • 승인 2020.05.20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왕곡초등학교는 520() 등교수업을 맞아 1학년 교실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4명의 입학식을 실시하였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실천으로 신입생과 담임선생님, 교장선생님만 참석하였다.

온라인 개학기간 동안 학교 갈 날을 손꼽아 기다렸던 1학년 아이들은 체온측정 및 손 소독 후 밀접 접촉을 최소화 한 후 마스크 너머 눈인사로 친구들에게 반가운 마음을 전했다.

담임인 정○○선생님이 읽어주신 그림책 틀려도 괜찮아를 따라 읽으며 교실은 틀려도 괜찮은 곳, 틀리면서 정답을 찾아가는 곳임을 이해하고 용기선언문낭독을 통하여 학교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로 삼았다.

담임선생님으로부터 학교생활에 필요한 준비물이 한아름 담긴 입학 축하선물을 전달받고,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케이크를 맛보며 케이크처럼 달콤할 앞으로의 학교생활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매년 입학식에 참석하여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던 재학생들이 이번 입학식에는 참석하지 못하게 되자 온라인 개학기간 동안 활용했던 ZOOM을 통해 각 교실에서 신입생들을 향해 실시간 원격 축하인사를 전하였다.

왕곡초등학교 학생과 교원들은 그동안의 입학식과 비교하여 몸은 멀어질 수 밖에 없지만 환영과 축하의 마음은 더 가까이에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고학년 학생들은 축하인사와 함께 슬기로운 학교생활의 꿀팁을 전했다. 학교의 주인이 되는 방법, 더 맛있게 밥을 먹는 방법 등 센스있고 현실적인 멘트에 학생들은 물론, 교원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