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영재교육원, 포스트 코로나19 대비
보성영재교육원, 포스트 코로나19 대비
  • 강천웅
  • 승인 2020.05.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영재교육원(원장 백남근)은 지난 12일 영재교육원 재학생 62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온라인 교육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보성영재교육원은 보성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62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과학, 수학, 발명뿐만 아니라 독서토론과 문예창작, 지역특색활동을 포함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로 발돋움하는 창의 융합 인재육성에 걸맞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하여 등원 수업이 수차례 연기되는 상황에서 보성 영재교육 참여를 기다리는 학생과 학부모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보성영재교육원 교육활동 소개 및 원내 방역 수칙 등을 온라인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학생들이 등원하였을 때 보다 원활하고 안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온라인 설명회는 학생들이 접하기 쉬운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장 인사를 시작으로 강사 소개, 교육과정 및 원내 방역수칙 안내, 폐회 순으로 실시간 진행되었다. 특히 유튜브 라이브에 참여한 학생과 강사, 담당 장학사 등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및 소감을 나눌 수 있어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되었다.

보성교육지원청 정선영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 19 상황으로 영재교육원 등원을 기다리는 학생들을 위해 실시된 온라인 교육설명회를 통하여 에듀테크 시대로 점차 변화함에 따라 이러한 온라인 교육활동이 점차 확대될 것이며 교원에게는 이를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할 것이라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보성영재교육원 박지혜 학생은 우리가 자주 보는 유튜브로 설명회를 한다는 것이 신기했고, 친구들과 소통하면서 선생님도 미리 만나볼 수 있어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개강이 계속 미루어져 아쉬웠는데 영재교육원에 가게 될 날이 기다려지고, 등원해서 친구들과 열심히 공부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