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실시간 화상회의로 만남과 소통
광양교육지원청, 공·사립 유치원 실시간 화상회의로 만남과 소통
  • 강천웅
  • 승인 2020.05.2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519() 유치원 등교개학에 따른 공·사립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준비사항이라는 주제로 공·사립유치원(10) 원장이 참여한 가운데 화상회의를 실시하였다.

·사립유치원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학사운영 방법, 유아 개학 일주일 전 유아 건강상태 확인,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유연한 교육과정, 유치원 내 확진자 발생 시 사전 대책 마련, 첫 입학 유아 대상 적응 활동 기간 확보 운영 등 유치원에서 준비할 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긴급돌봄 운영에 대한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등교개학에 따른 학사운영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 점검 및 긴급돌봄 운영 사례 공유, ·사립유치원의 현장형 맞춤형 on-off line의 지속적인 협의의 틀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뽀뽀뽀 유치원 성점선 원장은 ·사립유치원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어려운 점을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에서도 공사립유치원이 함께 지혜를 모아 광양 유아교육 발전과 공공성 강화를 위해 다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하며, 광양의 유아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질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행·재정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