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무지개학교 성찰과 나눔의 날’운영
순천교육지원청,‘무지개학교 성찰과 나눔의 날’운영
  • 강천웅
  • 승인 2018.11.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11월 20일(화) 송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교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지개학교 성찰과 나눔의 날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지개학교 평가 실시 계획에 따라 지역별 나눔의 장을 통해 지역단위 학교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혁신학교 확대 및 학교혁신 지원체제 구축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성찰과 나눔의 날 행사는 무지개학교를 8년째 운영하고 있는 송산초등학교의 무지개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교사협의문화, 교육과정운영, 교무업무지원, 학부모참여, 학생자치 등 5개 분과로 나눠 무지개학교 운영의 산출물 홍보가 아닌 그 과정에서 얻은 성과와 다양한 고민들을 진솔하게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김정미(매안초 교사)는 “올해 처음 자율무지개학교를 운영하면서 매우 힘들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학생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니 보람과 긍지를 느끼고 앞으로 더 학생 배움중심 수업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무지개학교 철학 실천을 확산하고 내실화하기 위해 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모두 협력하여 무지개학교와 관내 지역의 모든 학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