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도화고등학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 교실 싱크대 설치 등 감염 예방 노력
고흥도화고등학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각 교실 싱크대 설치 등 감염 예방 노력
  • 강천웅
  • 승인 2020.05.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도화고등학교(교장 이경우)518일 현재 코로나-19사태에서 등교수업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집단 감염 예방에 만만의 준비를 마치고 20일 등교하는 3학년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고흥도화고는 코로나-19 예방 지침은 물론 수차례의 교직원 아이디어 협의회를 통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영구적 개인위생을 위해서 각 교실에 싱크대를 설치하여 30초 손 씻기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15초 만에 99.9%면 살균되는 살균기를 설치하였으며, 학생들의 접촉이 빈번한 곳에는 항균 필터 부착과 항균비누, 항균 화장지를 비치하고 담당자들이 시뮬레이션하는 등 등교 개학 준비를 마쳤다.

한편 고흥도화고는 20017년도에 전국에서 최초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전자 부품장착인 육성을 목표로 SMT(Surface Mount Technology) 교육과정으로 과감하게 개편하였다.

개편 후 정규 교육과정 및 방과 후, 기숙사 방과 후 시간 등을 통해 집중 지도 한 결과 SMT 기능사에 30명이 합격하여 스태츠칩팩코리아(3번째 규모 반도체 제조업체) 8, ()대풍EV자동차 4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20학년도에는 지역산업과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고흥군 스마트팜 혁신 벨 리 조성에 맞춰 지자체로부터 5천여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스마트팜 설비 체험장을 구축하는 등 발 빠른 교육과정 개편으로 지역산업과 연계한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사회와 학교의 역동적 교육 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결과 20019년도 졸업생은 질 높은 취업(KT&G 공채 1, 스태츠칩팩 코리아 8, 대풍EV자동자 4명 등)과 높은 취업률(63%)을 달성하였으며 신입생확보율도 63.6%로 전년도와 비교해 10% 이상 향상됨은 물론 우수 신입생을 유치하는 등 오지 소규모 우수 특성화고로 급성장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신뢰가 대단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