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주)KT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주)KT 업무협약 체결
  • 한승열
  • 승인 2020.05.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 지역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

신안군(군수 박우량)18일 군청에서 KT전남전북광역본부와 ICT, 4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문화도시 및 스마트 관광도시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군수, KT 유용규 전남·전북법인고객본부장, 임경준 전남법인고객담당, 이재철 전남·전북무선운용센터장, 허용담 목포법인지사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도서 지역 휴대전화 품질개선을 위해 기지국을 추가로 늘리고 인터넷 TV 인프라를 확충하며 1004섬 지역 활성화를 위한 빅데이터, AI 솔루션 발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신안 문화도시 및 스마트 관광도시 선도를 위한 공동 연구와 ICT 솔루션을 기반으로 주민생활을 개선하고 다양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박우량 군수는 섬 지역에 유·무선 통신망 확대 구축 작업이 완료되면 주민들이 느끼는 체감품질 향상은 물론 먼 바다에서 어업 활동을 하는 어들의 안전과 편의가 증진된다특히, 관광객들은 고품질의 끊김 없는 LTE 서비스를 통해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한층 더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용규 KT전남·전북광역본부장은 도서 지역에 지속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과 품질개선을 통해 생활에 유익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섬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아울러 신안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관광솔루션 및 스마트한 미래사업 정보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관광객들이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기반하에 관광 정보의 신속한 검색과 공유로 관광 편의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