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중앙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의 통한 교육복지 지원사업 추진
장성중앙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와의 협의 통한 교육복지 지원사업 추진
  • 강천웅
  • 승인 2020.05.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중앙초등학교(강대영교장)는 개학 연기가 길어지면서 취약계층 학생들에 대한 원활한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와 협의하여 등교 하지 못하는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에 대한 상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을 모색하였다.

이를 위해 본교 교육복지 담당 교사와 상담 교사는 일주일(5.6.~5.13)에 걸쳐 장성 지역 5곳의 지역아동센터(성모, 영천, 기은, 야시스, 예크)에 방문하였다. 지역아동센터에 있는 학생들은 주로 아침 9시부터 온라인 학습 후 과제 및 간단한 활동을 하고 오후에 귀가하며 맞벌이 및 복지대상 학생들이 주로 다니고 있었다. 센터에 있는 학생들과 1:1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상태 및 학습 환경 등을 조사하였고, 생활지도면에서 학부모의 자세 등에 의한 의견 교환 및 지원 방안을 협의하며 지역아동센터와 정보도 공유하였다.

기은 지역 아동 센터장은 등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돌봄과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학교에서 찾아와 학생 상담과 학습 및 간식물품 등을 지원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학교에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본교 교육복지 담당 교사는 오랜만에 아이들 얼굴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코로나19 얼른 잠잠해져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아이들을 빨리 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성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복지대상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교육 및 생활 지원 전반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