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구례군수, 중‧고등학교 격려 방문
구례교육지원청, 구례군수, 중‧고등학교 격려 방문
  • 강천웅
  • 승인 2020.05.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구례군청(구례군수 김순호)과 함께 오는 13일부터 시작되는 단계적 순차 등교 수업을 맞이하여 관내 중고등학교(구례여중, 구례고)를 격려 방문하였다.

구례교육지원청은 구례군청과 함께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학생들에 대한 감염병 조기 인지 및 감지 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방역물품을 학교에 지원하는 등 코로나 19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 대응과 효율적인 예방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이날 방문은 장기간 원격 수업과 방역에 힘쓰고 있는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단계적 순차 등교 수업 실시에 따른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구례여중(교장 성금죽)은 열화상 카메라 설치 및 방역물품 확보, 비상상황 발생시 모의훈련 시행 등 등교 수업에 따른 코로나 19 예방 대책을 수립하였으며, 구례고(교장 박을태)는 방역용품 비축, 학년별 동선 확보, 탄력적 단축 수업 실시와 급식시간 확보, 상황별 행동 요령 숙지 등 철저한 방역 대책을 수립하여 등교 수업에 대비하고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교육지원청, 학교,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코로나 19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하였다.

한편, 임윤덕 교육장은 지속적인 학교 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과 등교 전후 기본생활 수칙 교육 강화를 통해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