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유아교육진흥원「재미팡!나눔팡!」‘코로나19 극복 이벤트’로 행복을 함께
전남유아교육진흥원「재미팡!나눔팡!」‘코로나19 극복 이벤트’로 행복을 함께
  • 강천웅
  • 승인 2020.05.0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류봉자)은 전라남도내 유치원 및 학부모들이 활용할 수 있는 코로나차차 예방송율동자료를 추가로 제작하여 홈페이지에 탑재하였으며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미팡! 나눔팡!이벤트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 예방수칙 동영상의 많은 호응에 힘입어 이에 삽입된코로나 차차노래 전곡을 코로나 예방 수칙과 관련된 노랫말로 개사하여 유아들이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코로나차차 예방송율동자료를 추가로 제작, 재미팡! 영상팡! 탑재하였다.

지금까지 제공된 온라인 놀이지원 자료들이 10,000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함에 따라 이를 활용한 많은 분들의 체험 소감을 함께 나누고자 재미팡! 나눔팡!이벤트 사업도 진행하게 되었다. 제작영상자료의 이용률이 높아서인지 영상자료의 활용 소감이 많았고 가족들이 같이 참여한 사진들을 올려주셨다.

소감으로는이렇게 다양한 놀이들을 알게 되어서 좋았고, 직접 몸으로 하는 활동을 특히 더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을 이해할 수 있었다”“유치원 선생님들이 얼마나 힘들지, 교사들의 노고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아이들과 놀이를 즐기며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맘껏 웃었고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라는 의견들이 있었.

류봉자 원장은오랜 시간 가정에서 머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유아들과 학부모님들께 이번 행사가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좋겠다그리고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지원 사업은 앞으로도 계속 이루어질 계획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