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지역 농산물 구매 적극 참여
고흥교육지원청, 지역 농산물 구매 적극 참여
  • 강천웅
  • 승인 2020.04.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지난 421() 교육지원과 직원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자리 모임을 가졌습니다.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무엇을 나누면 좋을까요?”

조심스레 제안된 안건에 직원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다양한 제안을 내놓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지역은 농촌이니까, 지역 농산물을 사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학교급식이 없고, 식당 장사도 안 되니 농산물이 잘 안 팔린대요.”

군청에서 6월까지 한시적으로 지역사랑 상품권을 판매한다는군요. 현금구매로 10% DC해서 판매한다니, 구매해서 침체 된 지역 상권을 살리는 데 힘을 보태는 게 어떨까요?”

“TV로 보니까, 코로나19로 피가 많이 부족하다는군요. 사랑의 헌혈에 동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수술하면서 수혈을 받은 후로 간간이 참여하는데, 생각보다 뿌둣합니다. 헌혈증서를 주는데, 위급할 때 요긴하게 쓸 수도 있답니다.”

이렇게 해서 고흥교육지원청 이음실천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은 미리 주문한 고흥산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를 받는 날입니다.

변정빈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과 직원들이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기 위한 방안을 조심스럽게 내놓았는데, 청 직원들이 함께 실천하는 모습이 잔잔한 감동이다. 건강관리를 잘해서 사랑의 헌혈까지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길주 교육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할 거라는 전망에 답답한데, 이웃과 지역을 위한 따뜻한 의견을 내고 조용히 실천하는 직원들의 모습에서 고흥교육의 희망을 본다.”고 격려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