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온라인개학 학교간 소통을 위한 진로진학상담교사 워크숍
순천교육청, 온라인개학 학교간 소통을 위한 진로진학상담교사 워크숍
  • 강천웅
  • 승인 2020.04.26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順天, 온라인개학 전문적학습공동체로 학교간 소통을, 진로교사 워크숍 성료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424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순천관내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진로교육 운영을 위한 진로진학상담교사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진로진학상담교사워크숍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진로교육 운영방안」「온라인 체험활동」「학생 맞춤형 진로프로그램 운영」「꿈길 운영」「체험중심 진로수업 및 안전교육」「온라인 개학과 전문적학습공동체 」등 교과와 연계한 학교별 정보 공유차원에서 교육과정 중심으로 개최 됐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커리어넷, 워크넷 등 온라인 수업자료를 활용하여 학생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하여 스스로 탐색·설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코로나19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학교진로교육이 내실 있게 이루어져 자기주도적 역량은 물론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이 전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순천이수중 진로진학상담교사는 전문적학습공동체가 그 중심이 되어 학생 참여중심의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을 직접 발로 뛰고 계신 이길훈교육장을 보면서 코로나19가 주는 또 다른 감동을 배움과 나눔으로 승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 문지방을 넘나들 수 있는 체계적인 학교진로교육이 창의․융합형 인재를 만든다.”, 보석과 같은 순천의 아이들이 글로벌 인재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