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학교 밖 방과후 돌봄 활성화 사업 추진
완도교육지원청, 학교 밖 방과후 돌봄 활성화 사업 추진
  • 강천웅
  • 승인 2020.04.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23일 방과후·돌봄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 특색 문화예술 중심 방과후 프로그램운영 기관과의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2020년 국가시책사업인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 계획에 따라 지역 특색을 반영한 배움·돌봄 환경을 구축하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협력 모델조성을 목적으로 2019년도에 이어 2회차 운영한다. 지난 1월 전라남도교육청의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되었으며 청해진관현악단의 악기체험교실 등 7개의 프로그램에 72백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프로그램별 세부 운영 계획 학생 참여 확대 방안 보조금 집행 지침 및 예산 집행 방법 등이 논의되었다.

김명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완도 지역은 맞벌이 부모 등 돌봄 취약계층이 많고 온종일 돌봄 기반도 열악한 현실이다라고 운을 떼며 시대 변화와 학생 관심을 반영한 신수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역 특색에 맞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화흥피카소 마을학교 최선주 대표는 예산 집행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해 주어 체계적으로 운영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늦어진 만큼 철저한 준비로 참여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내년에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