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도의원,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
김용호 도의원,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조례안’ 발의
  • 강정오
  • 승인 2020.04.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김용호 의원(강진2·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의회 김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강진2)22전라남도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에 따라 도내 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지역 선순환 기업생태계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보면 중견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혁신역량 강화, 해외진출, 전문인력 등을 위한 지원책 마련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중견기업 서로 간의 상생관계 구축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산학협력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를 마련했다.

김용호 의원현재 전라남도 중견기업은 92개 업체로 전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단 2%에 불과하고 중견기업 성장촉진과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이 있음에도 도 차원의 지원책 마련이 드물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이야 말로 도내 중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생태계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필요성이 있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오는 28일 열리는 제3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