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곳에서 준비된’ 신안영재교육원 온라인 개강
‘e곳에서 준비된’ 신안영재교육원 온라인 개강
  • 강천웅
  • 승인 2020.04.2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진행되고 있는 학교의 온라인수업에 발맞춰 지난 20스마트신안원격교육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개강을 실시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교사관찰추천제를 통한 3단계의 선발과정을 거친 신안관내 15개교 36명의 학생들은 각자의 집에서 과학, 수학, 논술 과목을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으로 받게 된다.

도서지역 학생들이 대부분인 신안영재교육원의 수업운영은 처음 개원했을 당시부터 원격교육시스템을 활용했고, 계속된 업그레이드로 화상수업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돼 있어 이날 온라인 개강에 별도의 준비나 큰 어려움이 없었다.

신안영재교육원 전담교사는 대부분의 지도교사들이 최소 2년 이상의 온라인 수업경험을 갖추고 있고 학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쌍방향 화상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수업집중도와 만족도 또한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입학생 모두에게 희망 도서를 각자의 집으로 배달했다.

김 교육장은 주변의 자연현상이나 일상생활에 호기심을 가지는 것이 탐구의 시작이다.”혼자가 아닌 여럿이 협력하며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안영재교육원은 해를 거듭할수록 학부모와 학생들의 영재교육에 대한 높은 열의와 가르치는 교사들의 열정 그리고 신안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영재교육의 산실로서 위상과 역할을 높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