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신대유치원 장애이해교육
2020. 신대유치원 장애이해교육
  • 강정오
  • 승인 2020.04.1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대유치원(원장 김은숙)은 제 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13()부터 424()까지 2주간 생김새, 생각, 언어가 다른 내 친구와 함께 행복해 지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긴급돌봄에 참여하는 유아들은 유치원에서 제공되는 교육과정 안에서 장애이해 관련 동영상, 휠체어 만들기, 장애인의 날 기념 현수막 만들기 등을 제공하여 몸이 불편한 친구와 이웃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유치원에 등원하지 않는 유아들은 가정연계 놀이 꾸러미와 함께 장애이해교육자료를 제공하여 장애이해교육이 가정에서도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러한 기회로 유아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동영상을 보고 유아와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지게 됨으로써 가족 단위의 장애이해교육이 이루어질 것이 기대된다. 또한 유아들이 현수막 만들기에 참여하고 유아들의 손길이 닿은 현수막이 게시되는 것을 기대하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신대유치원 교사들은 다양한 장애이해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나와 다른 모습, 다른 생각을 가진 타인에 대해 이해하고 배려하는 인성교육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고 말하며 교육현장과 더불어 가정에서부터 바로 세워지는 장애이해교육, 인권교육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