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기초학력 부진예방 촘촘한 맞춤형 지원 강화’
영광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기초학력 부진예방 촘촘한 맞춤형 지원 강화’
  • 강천웅
  • 승인 2020.04.1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휴업기간 및 온라인 개학 기간 동안 복합 다요인 학습지원 대상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광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오프라인 기초학력 부진 예방 학생 맞춤 지원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복합 다요인 학습지원대상학습동기 부족 정서·행동문제 다문화·탈북가정 돌봄 결여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다.

영광학습종합클리닉센터 온·오프라인 맞춤지원은 1단계 온라인상담 지원 2단계 11 오프라인 학습지도 지원 3단계 전문기관 연계 오프라인 학습치료 지원 등으로 이루어진다.

1단계 온라인상담 지원은 지난해까지 지원해왔던 기초학력 부진원인으로 복합 다요인 학습지원 대상학생들의 상담 이력을 담당교사와 공유하며, 이를 통해 학생의 건강과 심리상태를 파악하고 개학 전 학습 공백을 메울 수 있도록 가정 학습지도방법에 대해 온·오프라인으로 상담하는 것이다.

2단계 ‘11 오프라인 학습지도 지원은 온라인 학습상담을 실시한 학생 가운데 지속적인 오프라인 학습지도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개학 후 영광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 학습상담과 심리상담 학습코칭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3단계 전문의료기관 연계 오프라인 학습치료 지원은 온라인 상담과 오프라인 학습지도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전문병원과 연계해 전문검사와 상담치료를 병행해 지원을 한다.

이를 위해 영광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사전 학습코칭단 협의회를 실시하고 영광교육청 홈페이지에 학습클리닉센터 게시판을 오픈하여 학생 사례별로 촘촘한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상시 지원 시스템을 보완하였다.

허 호 교육장은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학습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복합 다요인 학습지원 대상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지원을 강화하고 하고 있다, “학생들이 개학 후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최대한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