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2020. 신안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신안교육지원청, 2020. 신안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4.16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마을이 함께 키우고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에서는 신안 관내 마을학교 임자만났네 외 5곳을 대상으로 414()부터 총 12회에 걸친 학교-마을학교 네트워크 활동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지난 14일에 열린 임자만났네 마을학교 컨설팅에서 원광대 김대호 교수를 포함한 8명의 마을학교 지원단과, 마을학교 활동가 6, 임자권역 초··고 학교장 3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대응 마을학교 운영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방과후 또는 주말에 놀이, , 돌봄 중심의 활동과 학교와 마을학교가 함께하는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이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에 대해 협의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였다. 이번 네트워크 활동은 학교-마을학교, 마을학교 간 정보를 공유하여 마을학교 간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었다.

컨설팅에 참석한 정영호 컨설턴트는 마을학교는 프로그램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과 놀거리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들 스스로 노는 단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임자만났네마을학교 정창일 대표는 마을학교 활동가 및 컨설턴트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도움이 되었으며, 마을공동체의 주체로 아이들을 교육하는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학교 운영이 바람직하고, 온마을이 함께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학교와 마을,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업하고 노력하자내실 있는 마을학교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행·재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