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 최종 선정
영광군,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 최종 선정
  • 한승열
  • 승인 2020.04.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드론산업서비스 좋은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2년 연속 추진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창출을 위한 ‘2020년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1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남형 동행 일자리사업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시군이 지역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에 최적화된 일자리창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공모사업이다.

그간 영광군에서는 전남형 동행 일자리 공모사업에 지속 선정돼 전기자동차맞춤형 인력, 청년 고용창출 장려금 지원, 요양보호사 직업훈련, 드론산업서비스 좋은 일자리창출 프로젝트 등 지역에 특화된 일자리사업 발굴로 신규일자리 창출을 이끌어왔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추진했던 취·창업 연계형 드론산업서비스 좋은 일자리창출 프로젝트로 교육생 전원 국가자격증 합격과 목표대비 취업률 95% 달성 등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도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군은 이번 교육과정에 미취업자 및 창업예정자 20명을 선발해 드론산업서비스 분야 취·창업에 필요한 실무위주의 교육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지난해와 차별화된 점은 창업교육생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창업에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해 신규창업을 유도할 계획이다.

교육일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순연되어 이르면 5월에 대상자를 모집하고 6월부터 7월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차후 영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이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써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 전문가를 양성하여 좋은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