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Wee센터 코로나19 대응 긴급돌봄 정서지원 ‘슬기로운 실내생활’
영광Wee센터 코로나19 대응 긴급돌봄 정서지원 ‘슬기로운 실내생활’
  • 강천웅
  • 승인 2020.04.1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 Wee센터가 49()부터 3일간 슬기로운 실내생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따라 추가로 개학 연기가 되었음에도 사정상 학교에 나오고 있는 관내 초등학교 긴급돌봄 학생들에게 정서지원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영광 Wee센터 전문인력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Wee센터 운영 계획 및 역할에 대해 안내하고, 돌봄교실 선생님과의 면담을 통해 위기상황이나 학생 문제행동에 따른 대처 방법 등 고충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돌봄 학생이 교실과 가정에서 혼자서도 재미있게 만들 수 있는 놀이 용품 세트를 전달하였다.

방문했던 한 학교에서는 긴급돌봄교실에 학생 수가 늘어 프로그램 준비로 정신이 없었는데 잠깐이지만 아이들 지도 시 어려운 점도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고, 놀이 용품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영광 Wee센터는 3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상담 지원 활동으로 2019년 상담 학생들의 추수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전화, SNS, 가정방문 등 학생 맞춤형 상담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허 호 교육장은 개학 연기에 따라 학생들을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 영광 Wee센터가 어떻게 하면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 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여 위기 학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교에 나오고 있는 긴급돌봄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을 포함하여 개학 전까지 관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