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도초등학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로 온라인 개학 안내 활동 실시
조도초등학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로 온라인 개학 안내 활동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0.04.1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조도초등학교(교장 조춘희)는 원격수업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16()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되는 온라인 개학을 위해 원격수업 운영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 학년별로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의 온라인 개학 준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여 인터넷 연결 실태를 조사하였고, 필요한 스마트 기기를 가정에 대여하는 등의 준비를 마치고, 개학이 시작되면 1-2학년은 위두랑, e-학습터를 기반으로 컨텐츠와 과제 중심의 수업을, 3-6학년은 Zoom을 활용한 쌍방향 수업과 위두랑, e-학습터를 기반으로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조도초등학교는 4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학교 입구에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교과서와 원격 수업 매뉴얼, 기타 안내사항을 등을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 방법으로 배부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배부 받지 못한 가정은 각 담임교사가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온라인 개학에 대한 안내와 자료를 전달한다.

이 외에도 긴급 돌봄교실 연장 운영과 학사일정 재조정 등 학사운영 계획을 조정하고 학교시설물 방역 강화 및 안전 관리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에 참여한 4학년 학부모는 학교에서 교과서와 온라인 개학을 위한 자세한 안내 사항을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전달해주니 한결 안심이 되었다. 가정에서 우리 아이가 온라인 개학에 잘 참여하도록 안내 자료를 잘 읽어보고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춘희 교장은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에 등교하기를 기대한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 개학의 준비를 철저히 하여 정상적인 수업이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