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환경관리센터 주변영향지역 제7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위촉
영광군환경관리센터 주변영향지역 제7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위촉
  • 한승열
  • 승인 2020.04.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일 영광군환경관리센터 주변영향지역 7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11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군은 기존 제6기 주민지원협의체 위원들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군 의원 1명과 주민대표 8, 전문가 2명으로 제7기 주민지원협의체를 새롭게 구성했.

이번에 구성된 주민지원협의체는 2020410일부터 20224 9일까지 2년간 환경관리센터 주변영향지역 주민의 소득사업을 군과 협의하여 추진하게 되며 주민감시요원 추천 등의 역할을 하게된다.

영향지역 주민의 대표기구인 주민지원협의체는 환경관리센터의 변영향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통하여 주민의 소득향상과 복리진을 도하고자 구성하는 민간 협의기구이다.

영광군 홍농읍에 위치한 영광군환경관리센터는 영광군에서 발생하는 모든 생활폐기물이 반입되는 곳으로 반입된 폐기물은 재활용, 소각 및 매립의 방으로 일일 평균 35톤 가량이 처리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영산강유역경청에서 배출가스 주요 항목별 오염도 검사를 실시한 과 모두 적합판정을 받았으며 타 지자체와 환경전문가들이 영광군 쓰레기 처리에 대하여 안전하고 가장 위생적으로 잘 처리하고 있다는 평가를 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오늘 위촉되신 위원님들서는 그동안 경험했던 해박한 지식과 고견으로 본 협의체가 주민들의 신뢰 속에서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