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후보, 중단없는 선학동 발전 6대 공약 발표
박찬대 후보, 중단없는 선학동 발전 6대 공약 발표
  • 강정오
  • 승인 2020.04.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갑 박찬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12, 연수구 선학동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6대 공약을 발표했다.

중단없는 선학동 발전 6대 공약은 무주골 근린공원 조성 선학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건립 선학동 보건소 신설 조속 추진 선학동 그라운드골프장 조성 선학동 바람숲길 조성 선학중학교 복합문화시설 완공으로 이루어져 있다.

무주골 근린공원 조성공약은 선학동 427번지 일원에 공원과 비공원을 설치 하는 사업이다. 공원부지에는 주민 편의시설과 녹지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비공원시설 부지에는 공동주택이 설치된다. 근린공원 조성으로 인해 주거와 생활 편의가 함께 공존하는 공간이 탄생할 전망이다.

선학동 행정복지센터 복합청사 건립’, ‘선학동 보건소 신설 조속 추진은 선학동 211-4번지 부지에 노후되어 환경이 열악한 선학동 주민센터 신축으로 주민 편의성 및 행정 효율성 증대를 진행하는 공약이다. 신축될 선학동 행정복지센터는 지하 1~지하4층으로 건립되어 행정 업무, 육아, 돌봄, 가족지원센터 등 다양한 주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또한, 보건소 신설이 함께 추진되면서 그동안 보건 분야에 소외받았던 선학동 주민들의 보건증진이 예상된다.

선학동 그라운드골프장 조성공약은 14년 인천아시안게임경기장 조성부지이나 미개발지로 남게 된 선학동 210번지 일대에 그라운드 골프장을 조성하는 공약이다. 그라운드골프는 골프와 게이트볼의 장점만 딴 스포츠로 쉽게 배워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종목이다. 그라운드골프장 조성으로 선학동 성인 인구 중 약 50%를 차지하는 50대 이상 주민들의 여가 생활 및 건강 증진이 기대된다.

선학동 바람숲길 조성공약은 선학동 149-1번지 일원에 공원녹지기본계획에 따라 도 바람길 생성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바람숲길 조성으로 시민들의 건강증진 및 여가선용, 정서 함양 및 체험활동 강화의 효과가 예견된다.

선학중학교 복합문화시설 완공은 기존 학교공간을 지역주민과 학부모,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복합문화교육시설로 재구성하는 공약이다. 완공으로 다양한 교육수요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주민편의를 위한 문화시설(복합문화발표공간, 마을교육지원센터, 목공방, 동아리실) 등이 제공될 전망이다. 선학중 복합문화시설 완공으로 인해 선학중 일대 학생 및 주민들(경남, 대림, 대진, 태산, 선학아파트 등)의 문화 생활 증대와 평생교육이 진행되는 공동체가 형성될 전망이다. 이 사업의 진행을 위해 박찬대 후보는 194월 교육부 특별교부금 21억 원을 확보했다.

박의원은 선학동은 그동안 연수구 상권의 중심측 역할을 담당하며 발전해왔다고 말하며, “중단없는 선학동 발전 6대 공약으로 상권뿐만 아니라 주거, 복지, 행정에 있어서 중단없는 발전을 이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