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모들’과 함께 출발
나주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모들’과 함께 출발
  • 강천웅
  • 승인 2020.04.0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한 나주전문적학습공동체 115팀 선정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배움중심수업 활성화를 위한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115(학교 안 88, 학교 밖 27)을 선정하여 4월부터 현장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을 마쳤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해 매주 수요일 각 학교 배움과 성장의 날을 운영하도록 하고, 교육지원청은 출장·공문 없는 날로 운영 중이다. 특히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이 많이 부족하다는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부터 나주교육지원청 지정 전문적학습공동체 모임터인 모들을 운영할 예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들다 함께 모인다.’는 순우리말이다. 나주교육지원청이 지역 내 공공기관이나 카페와 같이 소그룹별 활동이 가능한 다양한 공간들을 찾아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지정·운영하는 모임터로 공간 공유서비스(스페이스 코웍),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나주특수교육센터 내 동아리실, 복합문화공간 39-17 마중, 영산나루, 파밀리에, 5BLOCK 등이 함께 참여한다.

모들에서는 음료 등을 할인받을 수 있고, 공간 이용료는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지급하며, 일주일 전 예약 신청이 필수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이 교육 현장에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모들과 함께 출발한 2020년 나주전문적학습공동체 모두가 크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모들의 탄생을 환영하였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교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전문적학습공동체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