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연수원, “실시간 화상강의 ”로 교육훈련 공백 최소화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실시간 화상강의 ”로 교육훈련 공백 최소화
  • 강천웅
  • 승인 2020.03.31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은 COVID-19 확산에 따른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행정 전문 리더과정중 일부 과정을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헀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일반직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행정전문 리더과정으로 COVID-19 발생 이후 면대면 교육를 실시하지 못해 원격교육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그러나, COVID-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교육훈련 공백을 최소화하고 기존 원격 교육의 틀을 벗어나 강사와 수강생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를 도입했다.

이번 화상강의는 자료 공유가 용이하고 대중화된 ZOOM 어플을 이용하여 진행됐다. 연수생들은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강의룸에 접속할 수 있다. 강사가 교육생 참석여부를 화면으로 확인하고, 참여자 간 대화가 가능하며, 강의자료(사진, PPT자료 등)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김종웅 행정연수부장의 지방계약법 화상강의를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될 경우 46일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웅 행정연수부장은 연수생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유투브 채널 및 구글-미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화상강의가 새로운 교육 프레임으로 장착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