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 66교 찾아가는 맞춤형 순천마을교육공동체 연수 운영
초,중 66교 찾아가는 맞춤형 순천마을교육공동체 연수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0.03.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2020년 순천마을교육공동체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을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하면서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활동하는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를 격려 방문했다.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시의 마을교육공동체 중간조직으로 민관학이 함께하는 지역교육력회복실천공동체 운영,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진행, 마을학교 컨설팅 및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마을교과서 제작 등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지자체-교육청-학교-마을을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에서는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월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지원하고 있는 순천마을교육공동체(중심마을학교 1, 학교-마을연계 공동체 프로젝트 15, 마을학교 18, 마을교육자치회 6)가 학교-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발전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마을교육공동체 연수를 실시하면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길훈 교육장은 마을과 학교의 소중한 만남으로 우리 지역 아이들이 순천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을 발굴하여 안내해 주기 바란다. 순천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위해 학교와 마을을 직접 찾아다니며 징검다리 역할을 해 주고 있는 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마을활동가들의 노고와 열정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은 2020년 교육부 공모사업인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에 선정되어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가 공동협력센터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청소년 자치 기반 조성 및 지역교육력 회복을 통한 교육자치 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협력·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